본문 바로가기

■ 프로그램/교사연수

소식-초등 정의 진행했어요.


2010.7.29.~30. 1박2일 동안
서울유스호스텔에서
초등학생들을 위한 민주주의 기초 - 정의 연수를 진행했습니다.


자료집 표지디자인은
http://www.hdprt.co.kr/
작품



초등학생들을 위한 민주주의 기초 교재
'정의의 사도가 왔다'
'너희가 책임을 아느뇨'
수업사례집
시민교육 정보지 1,2호
5분수업엽서
풍성하게 업어가셨습니다.



강사들과 함께 옹기종기 모여 앉아
연수를 진행하니
감히 졸 수는 없죠.^^
실은 너무 재미있어서 졸 틈이 없었다죠.



도대체 정의가 무엇일까요?
초등학교 4학년 입장으로 상상을 해 보았어요.





내가 아는 다양한 정의들을
분배, 교정, 절차, 세계속의 정의로
분류도 해 보았고요.



255쪽에 달하는
'정의의 사도가 왔다'
교재 한 권을 
3교시만에 꼼꼼하게 떼었다는 사실
대단해요~



정의 수업 시연에 이어
적용 사례를 살펴보며
연수를 마쳤습니다.



초등 선생님들은
이번 연수에서 무엇을 얻어 가셨는지
들어볼까요.

"
수업을 직접 보여주셔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.
선생님의 진솔한 고민과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이 많이 되었어요.
책 한권을 훑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해요.
잘 준비된 강의를 통해 현장에 응용하여 실제 교육에 도움이 될 거에요.
어서 적용해 보고 싶어요.
생활 주변의 상황과 교과서를 정의 교재에 접목하여 활용할 수 있어 좋아요.
2학기 수업할 생각에 벌써부터 자신감이 생기고 '정의 교재' 활용에 설레입니다.
예시 자료를 들어서 정의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.
실제 수업 할때 어려움 없이 할 수 있겠어요.
"

아이들과 함께
즐거운 수업 꾸려가세요.
^_____________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