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■ 자료마당/정보지<시민교육>

시민교육2호_차례


인물탐구  도법스님 
 ㅇ 왼손의 종기는 누가 짜주랴  ㅣ  곽형모     >>>>

특집  지역과 시민교육
 ㅇ 민과 관이 협력하여 배움이 꽃피는 마포  ㅣ  강대중    >>>>
 ㅇ 지역사회를 건강하게 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교육  ㅣ  김미란
 ㅇ 마을, 공부가 삶이 되는 곳  ㅣ  이희경
 ㅇ 지금의 라이프스타일을 되묻는 식환경 교육  ㅣ  배옥병


시론 
 ㅇ 왜, 지금 민주시민교육인가?  ㅣ  박재창

시민교육의 현장
 ㅇ 김제동 토크 콘서트를 다시 보다  ㅣ  이필구
 ㅇ 예견된 통일, 통합과정의 혼란을 극복하는 능력 고양을 위하여  ㅣ  위정희
 ㅇ 발로 뛰며 온몸으로 느끼는 현대사 교사연수  ㅣ  정양례


 세계의 시민교육

 ㅇ 경쟁이 아닌 협력의 교육으로 일구어낸 핀란드의 성공  ㅣ  안승문

 기획  치유로서의 시민교육
 ㅇ 꿈작업을 통한 성찰  ㅣ  고혜경     >>>>
 ㅇ 영성 발전을 위한 노동교육  ㅣ  이현경
 ㅇ 영상을 통한 치유, 그리고 시민교육의 만남  ㅣ  주은경
 ㅇ 인문학습과 시민교육  ㅣ  양은아


 프로그램
 ㅇ 평화를 만드는 의사소통  ㅣ  아침(최정현진)
 ㅇ 인권 감수성은 어떻게 움싹을 틔우나?  ㅣ  배경내

 독자마당
 ㅇ 영화를 통해서 본 외국인 노동자의 인권  ㅣ  김희철
 ㅇ 세상을 움직이는 힘, '3의 법칙'  ㅣ  유진선


'시민교육'은 민주시민교육 정보의 공유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발전을 추구합니다.
'시민교육'의 글은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공식 견해가 아닌 필자 개인의 견해입니다.